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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Q 가스에 반응하는 시간은 얼마나 되나요?

    A

    가스 검지기는위험한 상황에 대비하여 사용하는 제품으로 센서가 가스에 반응하는 시간은  


    수 초 정도 걸립니다. 또한 전체 측정 범위의 90%까지 측정되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상황에  


    비해 시간이 좀 더 걸린다고 보면 됩니다. 

  2. Q 고정식 검지기를 설치하고 수신하여 받아보고 싶은데, 제한 거리가 있나요?

    A

    고정식 검지기와 수신부 설치에 대한 제한 거리는 따로 없습니다.

  3. Q 흡연측정기 측정 값이 경증 흡연자에 속하는데, 흡연자인 게 맞는 거죠?

    A

    흡연측정기는 호기 내 CO를 측정하는 것으로, 신체 내부에서 발생하는 CO의 양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또한 간접 흡연, 매연, 소화불량, 새집증후군 등의 영향이 신체에 미칠 수 있으므로, 반드시흡연자라고 간주 


    하기 애매한 부분이 다소 있습니다. 

  4. Q 출장 A/S 및 교정이 가능한가요?

    A

    현재 A/S는 우선적으로 본사(경기 오산)로 택배 접수 받아 수리가 진행되고있으며, 출장 A/S의 경우 요청 시 가능하지만 출장비(지역별 상이) 발생하며, 일정 협의가 필요합니다.

  5. Q 가스 센서에는 시험성적서가 없나요?

    A

    네, 없습니다. 센서가기기에 적용되었을 때, 해당 센서가 적용된 기기의 시험성적서는 발행되지만


    센서 단 품인 경우에는 따로시험성적서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6. Q 종합적으로 가스를 측정할 수 있는 가스 검지기 또는 센서가 있나요?

    A

    센서는 한 가지가스에 특이적으로 반응하는 것으로, 한 가지 센서에서 여러 가지의 전반적인 가스가 검지 


    되지 않습니다. 만약 전반적인 가스를 검지하고 싶으면, 여러 가지 센서를 가스 발생하는공간에 놓아두고  


    센서의 반응 여부에 따라 해당하는 가스의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7. Q 센서 교체 주기는 얼마나 되나요?

    A

    일반적으로 산소는 1년 8개월, 이외의 센서는 2년 정도 사용 후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제품 구매 후 1년, 그 다음에는 6개월에 1회씩 점검 받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8. Q 구매한 지 얼마 되지 안았는데, 전원을 켜면 1차 또는 2차 알람이 울려요.

    A

    알람이 울리면화면에 나오는 측정 값을 보시고 설정된 알람에 맞게 울리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화면에 정상 값이 나오는데도 불구하고 알람이 울린다면, 알람설정이 잘못되어 있는 것입니다. 


     알람 설정에 대한 내용은 아래 사진을 첨부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매뉴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SP2nd ]




    1442544207.16.jpg


     


     [ SP12C7 ]


     


    1442544368.98.png


     


     [ SPsecure ]


      


    1442544677.5.png


     


    2. 화면에 나오는값들이 일반적인 대기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너무 높거나  낮게 측정되어


    알람이 울린다면, 센서 출력 저하또는 보정 오류의 원인으로 센서 교체 또는 재 보정을 해야 합니다.  


    이러한 현상이 있다면, A/S를 통해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9. Q 보정이 안 돼요.

    A

    검지기의 숙련된 기술 또는 공인되지 않은 보정은 제품에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숙련된 기술자 또는 공인된 곳에서 교정을 실시 한 경우에도 보정이 안 된다면,


    센서 출력 저하 또는 펌웨어 손상 등의 문제로 발생 된 것이므로 A/S를통해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10. Q 가스가 발생하지 않은 곳에서 측정 수치가 변해요.

    A

    기기를 가스가발생하지 않는 곳에서 가만히 두는데도 값이 1~2 계속 변하는 현상을 센서 헌팅이라고 합니다.  


    센서 헌팅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센서를 교체해야 하므로 A/S를통해 센서 교체를 하시기 바랍니다. 

  11. Q 펌프 흡입이 약해졌어요.

    A

    [ SPsecure ]




    펌프를 작동하기 위해서는 요구되는 전력이 있습니다. 요구되는 전력보다 낮으면 펌프의작동이 멈추거나 


    유량이 작아지게 되므로 충전을 충분히 하시기 바랍니다. 충전 후에도 같은 증상이 보인다면, A/S를 통해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가스 검지기는 가스를 검지하는기기이며, 그 이외의 먼지 등을 필터해주는


    기기가 아닙니다. 먼지가많은 곳에서 지속적인 사용을 하셨다면, 내장된 펌프에 이물질 끼임 현상으로


    펌프의 유량이 작아질 수있으므로 가스를 검지하실 때 먼지를 제거한 후 검지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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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P-Pump 101 ]




    펌프를 작동하기 위해서는 요구되는 전력이 있습니다. 건전지의 수명이 다해서 펌프 작동이안 될 수 있으


    므로, 건전지를 교체해주시기 바랍니다. 배터리교체 후에도 펌프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A/S를 통해 해결하


    시기 바랍니다. 펌프는 가스 검지기가 가스를 검지할 수 있도록 가스를 흡입하는 기기이며, 그이외의 먼지


    등을 필터해주는 기기가 아닙니다. 먼지가 많은 곳에서 지속적인 사용을 하셨다면, 내장된 펌프에 이물질


    끼임 현상으로 작동을 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그러므로 사용전  먼지를 제거한 후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12. Q LCD 화면에 ‘- - - -‘ 표시와 ⓧ 아이콘이 보이고 알람이 울려요.

    A

    제품 안정화가 되지 않는 상태 입니다. 해당 메시지가 나타나면


    센서의 노후화로 인한 센서 교체 또는 센서의 전해질 누액으로 인한 보드 부식으로 보드를 교체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이보이면, A/S를 통해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SENKO는 이를 예방하기 위해 제품 구매 후 1년, 이후 6개월에 1회씩 점검 받는 것을 권장해드리는 바입니다. 

  13. Q 측정 값의 변화가 없어요.

    A

    센서의 출력이저하되어 있거나 보정이 잘못되어 있는 경우에 측정값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센서를 오래 사용하게되면 센서 출력이 저하되어 측정값이 너무 크게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면 재 보정 또는센서 교체가 필요하고 SPAN 가스가 없는 상태에서 보정을  


    실행하면 안되므로 함부로 보정을 실행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고 A/S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14. Q 전원을 켜면 가스 발생하는 지역이 아닌데도 알람이 울려요.

    A

    알람이 울리면화면에 나오는 측정 값을 보시고 설정된 알람에 맞게 울리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화면에 정상 값이 나오는데도 불구하고 알람이 울린다면, 알람설정이 잘못되어 있는 것입니다. 


     알람 설정에 대한 내용은 아래 사진을 첨부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매뉴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SP2nd ]




    1442544207.16.jpg


     


     [ SP12C7 ]


     


    1442544368.98.png


     


     [ SPsecure ]


      


    1442544677.5.png


     


    2. 화면에 나오는값들이 일반적인 대기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너무 높거나  낮게 측정되어


    알람이 울린다면, 센서 출력 저하또는 보정 오류의 원인으로 센서 교체 또는 재 보정을 해야 합니다.  


    이러한 현상이 있다면, A/S를 통해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15. Q 측정 값이 너무 높게 또는 낮게 나와요.

    A

    센서의 출력이저하되어 보정이 필요한 경우입니다.  


    센서를 오래 사용하게되면 센서 출력이 저하되어 측정값이 높거나 낮게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면 보정 또는 센서교체가 필요하며 사용자 임의로 보정을 실행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고 A/S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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